책소개
  • 신간소개
  • 베스트셀러 소개
    • 분야별 소개
  • 작가와의 인터뷰

화조화 기법 I 조류(작은새) 
기초부터 작품 완성까지 『화조화(花鳥畵)기법』일봉 정기봉 著 우리의 전통 그림에서는 대체적으로 자연풍경을 위주로 그리는 산수화, 인물 위주의 인물화,꽃과 새를 주제로 하는 화조화(花鳥畵) 등 그림을 소재에 따라 분류하는데, 일반적으로 화조화라 함은 꽃이나 새(鳥)의 그림을 의미하지만 넓은 의미로는 화훼화(花卉畵 : 꽃과 풀 그림)와 영모화, 초충도, 소과화(蔬果畵) 등을 다 포함한다.화조화에서는 보통 새를 주제로 하고, 화초나 나무를 곁들여 돋보이게 하는데, 새는 끊임없이 움직임을 좋아하고 깃털의 색채도 다양하다. 역시 새는 체형의 크기와 형태도 각각 달라서 처음 배우는 사람은 파악하기가 무척 어려우므로 조류 그 자체의 형태와 변화 외에 그리는 기법에도 주의해야 한다.새를 잘 그리려면 먼저 전통필법의 모사를 열심히 한 다음 관찰하고, 사생도 해야 하며, 마지막으로는 반드시 자연을 스승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저자 <책머리에> 중에서       .. 기초부터 작품 완성까지 『화조화(花鳥畵)기법』일봉 정기봉 著 우리의 전통 그림에서는 대체적으로 자연풍경을 위주로 그리는 산수화, 인물 위주의 인물화,꽃과 새를 주제로 하는 화조화(花鳥畵) 등 그림을 소재에 따라 분류하는데, 일반적으로 화조화라 함은 꽃이나 새(鳥)의 그림을 의미하지만 넓은 의미로는 화훼화(花卉畵 : 꽃과 풀 그림)와 영모화, 초충도, 소과화(蔬果畵) 등을 다 포함한다.화조화에서는 보통 새를 주제로 하고, ..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6-16    조회:269
이기종의 사군자 그리기(난초편) 
심은 이기종 작가,초보자를 위한 『사군자 그리기-난초편』 출간 심은 이기종 작가가 초보자를 위한 『사군자 그리기-난초편』(서예문인화刊)을 출간하였다. 40년간 초등교육에 종사 이기종 작가는 교사들의 본인의 연수는 물론 어린이 교육이나, 후에라도 한국화(사군자, 화조화)를 공부하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필요한 자료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출간하였다고 밝혔다.『사군자 그리기 - 난초편』 책의 서두에는 난초에 대한 설명이 사진과 함께 수록되어 있다. 먼저 난초의 기선, 기수선, 기준선 그리기, 정두(釘頭)와 첨두(尖頭), 봉안(鳳眼) 파봉안(破鳳眼), 파봉안의 위치, 여러 선으로 한 포기 그리기, 어두, 부어, 즉어, 부어두, 꺾이는 부분 표현, 새싹과 오래된 잎 그리기, 한 포기 그리기, 두 포기 그리기, 춘란 꽃 그리기, 잎필, 수필에 힘주어 그리기, 꽃의 보는 방향에 따라 표현하기, 꽃잎의 거리, 길이의 변화, 화포 그리기, 춘란 그리기, 주의해야 할 표현, 화점(심점) 표현하기, 노근, 석란 그리기, 몰골법으로 표현하기 등을 도판과 함께 설명을 덧붙여 그림을 그리는 순서와 필법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었다.또한 작가의 작품과 초대작가들의 작품 등을 수록하여 창작 활동에 도움을 주었으며, 난초에 관한 화제를 수록하여 작품을 할 때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심은 이기종 작가는 네 번의 개인전을 개최하였으며, 오담문화상, 홍조근정훈장, 스포츠서울 2010 문화예술부문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였다. 현재 한국문인화협회 이사, 수원시서예가.. 심은 이기종 작가,초보자를 위한 『사군자 그리기-난초편』 출간 심은 이기종 작가가 초보자를 위한 『사군자 그리기-난초편』(서예문인화刊)을 출간하였다. 40년간 초등교육에 종사 이기종 작가는 교사들의 본인의 연수는 물론 어린이 교육이나, 후에라도 한국화(사군자, 화조화)를 공부하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필요한 자료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출간하였다고 밝혔다.『사군자 그리기 - 난초편』 책의 서두에는 난초에 대한 설명이 사진과 함께 수록되..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6-16    조회:126
이화법첩 시리즈 (각권) 
상세설명 : 국배판 / 각 6권 / 스노우화이트지 서예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임서해 봐야 할 법첩 7가지.초학자들을 위해 원본을 확대, 판별이 어려운 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1. 九成宮醴泉銘2. 乙瑛碑3. 禮器碑4. 張猛龍碑5. 石門銘6. 張遷碑7. 石門頌     상세설명 : 국배판 / 각 6권 / 스노우화이트지 서예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임서해 봐야 할 법첩 7가지.초학자들을 위해 원본을 확대, 판별이 어려운 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1. 九成宮醴泉銘2. 乙瑛碑3. 禮器碑4. 張猛龍碑5. 石門銘6. 張遷碑7. 石門頌    ..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6-05    조회:244
광개토태왕비 
  구매하러가기   http://www.callishop.net/goods/view?no=953         구매하러가기   http://www.callishop.net/goods/view?no=953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6-05    조회:212
岳飛書 出師表(악비서 출사표) 
菊堂 趙盛周 編岳飛書 《出師表》   三國蜀漢의 諸葛孔明이 魏를 침에 당하여, 後主劉禪에게 올린 表는 二篇이 있는데, 本篇은 「前出師表」, 다른 것은 「後出師表라 한다. 前表는 建興五年에, 後表는 翌 六年에 올린 것이다. 이 表中에 孔明은 國家의 장래를 생각하여 君主의 安逸을 경계하고, 臣下의 忠諫을 잘 들을 것을 가르쳤다.이 글씨는 중국 南宋때의 武將이자 학자이며 서예가였던 岳飛가 쓴 것으로 무장의 글씨답게 필획이 매우 웅장하고 강건하며 일필일필에 거침이 없는 명품이라 할 만하다. 따라서 行草書를 공부하는 서학도라면 반드시 임서해봐야 할 중요한 서법자료라 여겨 이 법첩을 펴낸다. - 편저자 菊堂 趙盛周 서문 중에서   .. 菊堂 趙盛周 編岳飛書 《出師表》   三國蜀漢의 諸葛孔明이 魏를 침에 당하여, 後主劉禪에게 올린 表는 二篇이 있는데, 本篇은 「前出師表」, 다른 것은 「後出師表라 한다. 前表는 建興五年에, 後表는 翌 六年에 올린 것이다. 이 表中에 孔明은 國家의 장래를 생각하여 君主의 安逸을 경계하고, 臣下의 忠諫을 잘 들을 것을..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6-05    조회:236
12345678910다음
제목 내용 이름 검색